Fresh-Info 블로그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2025/05/15 1

브랜드 재기를 위한 사전점검 리스트

브랜드 재기를 위한 사전점검 리스트 1. 리브랜딩의 시작 – 내부 구조와 시장 맥락 점검 항목브랜드를 되살리는 첫 단계는 감정도, 광고도 아니다. 먼저 내부와 시장을 정직하게 점검하는 것으로 시작된다. 다음 5가지는 리브랜딩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기초 체크리스트다. 1. 브랜드의 최근 3년간 매출/고객 데이터는 무엇을 말해주는가? 2. 실패 원인을 외부(정치, 시대, 경쟁)와 내부(품질, 전략, 구조)로 나누어 분석했는가? 3. 여전히 이 브랜드를 기억하고 있는 고객군은 존재하는가? 4. 현재 시장에서 이 브랜드가 들어갈 자리는 실제로 있는가? 5. 지금 돌아와야 하는 ‘시장 타이밍’이 맞는가?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자기 객관화다. 내부가 진단되지 않은 상태에서 외부 마케팅을 시작하면, 브랜드는..

브랜드 경영 케이스 스터디 2025.05.15
이전
1
다음
더보기
프로필사진

Fresh-Info 블로그

생생한 정보를 전달합니다. 그 첫 챕터로 브랜드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집중적으로 공유하고자 합니다. 활발한 논의 환영합니다!

  • 분류 전체보기 (38)
    • 브랜드 경영 케이스 스터디 (34)
    • 일상 속 창의력 (4)

Tag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Calendar

«   2025/05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
방문자수Total

  • Today :
  • Yesterday :

Copyright © AXZ Corp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